인생의 단계마다 내게 맞는 옷/인턴모집 - 마작가 70호


인생의 전환기, 내가 주인공이 되는 삶을 위한 정보와 영감, 뉴스레터 70 시작합니다.

1. 늦기 전에 인생의 겨울을 준비하라

제 숲속 생활을 공개합니다. 숲은 인간을 고독하게 합니다. 고독은 우리를 새로 보게 합니다. 때가 오면 누구나 겨울을 준비해야 하는데, 우리 자신을 보지 못하면 그 때를 놓칩니다. 그래서 고독을 자발적으로 찾아가야 합니다. 그 때가 왔는지, 사람들 속에서, 도심 속에서는 알기 힘듭니다. 자발적인 고독을 실행할 수 있는 가장 멋진 곳은 자연입니다. 그리고 가장 편안한 자연은, 인간에게 언제나 숲이었습니다...

video preview

2. 인생의 단계마다 내게 맞는 옷이 따로 있다

누구나 인생의 여러 단계에 맞는 옷을 입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느 순간 옷이 너무 답답해 찢어버리고 싶은 충동이 생기거나, 내가 아직도 이런, 맞지도 않는 옷을 입고 있다는 사실에 절망감을 느낄 수 있다.

사십을 전후로 나는 새 인생을 꿈꾸었다. 그래서 과감하게 도전했다. 내 인생을 꽤 많이 바뀌었고 그 전환점이 바로 퇴사와 독립이었다. 나는 책을 여러 권 내서 작가라는 정체성을 가지게 되었고, 유튜브로 내 이야기를 퍼뜨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기업가로써 회사를 세우고 사업을 키우기 시작했다.

그리고 요즘. 나는 이렇게 생각하기 시작했다.

이 새로운 옷을 한 번 더 갈아입어야 하는 게 아닌가. 때가 오고 있다.

더 읽기

3. 함께 일할 인턴을 모집합니다

왜 자꾸 인턴을 채용하시나요

가장 큰 이유는 사업이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상부상조하기 위해서입니다.
“작게 시작하고, 크게 키워라.” 이 말이 독립에도 적용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른 직업이 있으면서 파트 타임으로 인턴을 하는 분들도 계세요. 작게 시도해볼 수 있는, 그런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제 개인적인 꿈이기도 하고, 인턴을 통해 훌륭한 인재를 발굴한 긍정적인 경험 때문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인턴을 통해 훌륭한 인연과 네트워크가 생기고, 결국 훌륭한 친구와 윤택한 삶으로 이어지는 것도 무시할 수 없죠.
저를 위한 채용이면서, 사회에 대한 환원이면서, 회사를 위한 인재 발굴 방식이기도 합니다.

어떤 분을 선호하시나요

창작에 대해 의지가 있는 분이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작가가 되고 싶다거나,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거나, 뭔가 창작으로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고 싶다거나, 모두 우리는 “창작가”라는 이름으로 연대할 수 있답니다.
하루 4시간은 이 일에 집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처음엔 사무실로 출근도 할 수 있어야 좋구요. 다른 일을 하고 계시더라도 좋습니다.
사업과 독립에 대한 호기심이 있어야 최대한 많이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제가 월 10만 원 매출에서 월 7천 6백만 원 대까지 성장시킨 “그 현장”을 보실 수 있으니까요.)
누가 감독하지 않아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독립적인 분이면 좋습니다. 옆에서 과외 선생님처럼 가르쳐주기보다는 과제를 드리고 문제 해결하는 방식으로 일이 진행된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에도 열려 있는 분이라면 매일이 새로우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안전지대에 머물기보다는 위험을 감수하고 발전하려는 멋진 분들을 기다립니다.

채용공고 👉 더 읽기


희망도 절망도 없이, 이번 주도 저의 길을 걸어가겠습니다

제가 살아가는 이야기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마작가.com,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감상, 댓글, 재미있는 제보는 writer.ma@gmail.com 으로 회신 주세요.

행복한 한 주 되세요.

xoxo 마작가 드림.

마작가

마작가의 삼삼한 뉴스 마작가의 모든 소셜 미디어 https://linktr.ee/creatorma 마작가 홈페이지 https://masecondlife.com

Read more from 마작가

인생의 전환기, "내가 주인공이 되는 삶"을 위한 정보와 대안적 삶에 대한 영감 - 91번째 이야기 (2024년 21주차) 1. 새로운 문을 열려면, 이전의 문을 닫아야 한다 마흔에 독립을 선언하고 새로운 삶을 살고 있어요. 잘 나가던 회사를 왜 그만뒀을까 생각해보면 이런 것들이었어요. 내 마음대로 내 스타일대로 하지 못하는 답답함, 내 인생의 소중한 시간을 내 것이 안 것들에 휘둘린다는 무기력함, 길게 인생을 설계하고 싶어도 직장이라는 너무나도 불확실한 경제적 파이프 라인... 저는 별 계획이 없이 독립을 선언했어요. 물론 몇 가지 가정은 있었죠. 그 가정을 하나씩 시도하다보면, 예상치 않은 것들이 연결되며 길을 낼 거라 믿었어요. 마흔까지 제가 느꼈던 행운과 불행은 모두 그렇게 다가온 것들이었으니까요. 무엇보다 제 인생의 멘토들이 그렇게 말했어요. 수많은 사상가, 작가, 예술가 그리고 사업가들이요. 마흔에 독립을 선언하고, 작가가 되었습니다. 프리랜서로 여러 가지 일도...

인생의 전환기, "내가 주인공이 되는 삶"을 위한 정보와 대안적 삶에 대한 영감 - 90번째 이야기 (2024년 13주차!) 1. 주 7일 근무하며... 나는 요새 주 7일 근무를 계속하고 있다. 그 와중에 든 생각이다. 글 읽기 👉 https://malife.blog/주7일-근무-단상/ 2. 제가 제일 좋아하는 TV쇼 살면서 간절할 일이... 잘 없죠. 골때녀를 보면 다른 분야에서 잘 나가던 사람들이 축구를 하면서 드디어 망가지는 모습을 보게 돼요. 그래서 기쁘고, 새롭고, 나를 돌아보게 돼요. https://malife.blog/내가-제일-좋아하는-tv쇼/ 3. 안정을 추구하던 내가 직장을 그만둔 이유 대안적 라이프스타일!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고 4개의 파트타임 N잡러로 살고 있는 40대 간호사 김현주 작가의 인터뷰 3화. 1,2편에 이어 과연 이러한 삶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어떤 분께 추천하는지 이야기합니다. 진솔한 이웃의 방황에서 진짜 내 인생의 실마리를 찾아 보세요!...

인생의 전환기. "내가 주인공이 되는 삶"을 위한 정보와 영감 - 89번째 이야기 (2024년 11주차!), 시작합니다. 1. 한 달 만의 뉴스레터 뉴스레터를 한 달 만에 씁니다. 매주 쓴다고 해놓고 이렇게 오래 약속을 걸렀어요. 뉴스레터를 시작한 이후, 가장 게으른 한 달이었습니다. 한 달 동안 제 시간을 통제하기 힘들 정도로 바쁜 시간을 보냈어요. 3년째 접어든 법인 사업 때문입니다. 말썽을 일으키는 계약을 해지해서 1890만 원짜리 자유를 얻고, 스위스 은행에서는 2000만 원짜리 금융치료가 도착하는 사이, 내 생활이 너무 일로만 채워지는 것에 대한 우울함도 커져갔답니다. 문어의 꿈을 들으며 허탈한 마음에 위로를 얻고 결국 이놈의 괴로움의 의미는 무엇인가에 대한 사색도 해보았습니다. 여하튼, 다시 돌아왔습니다. 저는 남의 일을 하며 주 5일 근무를 했지만 전혀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주 7일 근무를 합니다. 그러나 예전보다 훨씬 더 행복하고 의미로 충만합니다. 방황과...